고흥군-(재)화이트타이거즈, 사회공헌 업무협약
고흥군-(재)화이트타이거즈, 사회공헌 업무협약
  • 이남재 기자
  • 승인 2023.03.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 가축방호복 2500벌 5000만원 상당 기증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지난 15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재단법인 화이트타이거즈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강화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재)화이트타이거즈는 국내 사회공헌, 환경부와 MOU 협력, 국가 IOC 및 스포츠 행사 홍보,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해 각종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흥군민의 보건 증진을 위한 교류 △고흥군 사회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고흥군을 위한 홍보 활동 협력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활동 등을 내용으로 양 기관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화이트타이거즈는 협약 후 고흥군 축산농가를 위해 방호복 2500벌(5000만원 상당)을 기증하고 군민 보건증진과 지역 홍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약속했다.

화이트타이거즈 이종선 대표는 “이번 협약과 방호복 기증을 시작으로 고흥군 사회공헌 강화 및 농수축산물 홍보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재)화이트타이거즈에서 기증해준 방호복 2500벌(5000만원 상당)은 한우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 축산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건·위생·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내실있는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n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