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신사업전환 촉진
중진공, '구조혁신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신사업전환 촉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2.13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미래차 등 산업 대전환기…중소 미래 성장동력 확보
구조혁신지원사업 안내 포스터.[사진=중진공]
구조혁신지원사업 안내 포스터.[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복합위기 극복과 신사업·신기술 분야로 성공적인 구조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구조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구조혁신지원사업은 디지털·미래차 전환 등 급격한 산업 환경변화가 경영위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중소기업의 신사업 진출을 촉진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신사업 분야로 업종전환·추가를 위한 사업전환 컨설팅 △디지털 역량 제고를 위한 디지털전환 컨설팅 △노동환경 변화에 능동 대응을 위한 산업·일자리전환 컨설팅과 후속 연계사업을 지원한다.

참여기업은 전문가 구조혁신 대응수준 진단과 기업의 수준을 고려한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구조혁신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중진공은 사업전환 승인, 사업전환자금, 세제혜택,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우대,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 등을 연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전담 정책매니저를 배정해 지원사업의 전 과정·전 주기 밀착지원을 추진하고 사업전환 승인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구조혁신전용 R&D 사업을 신설해 참여기업의 구조혁신 성공을 돕는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올해 정부 경제정책 방향인 ‘위기극복과 경제 재도약’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경제의 근간이자 고용창출 주체인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에 필요한 정책적 지원이 중요하다”며 “중진공은 선제적 구조혁신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이 글로벌 복합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사업·디지털·일자리전환을 희망하는 업력 3년 이상,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기업이다. 올해는 진단 900개사, 컨설팅 1110개사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기업의 비용 부담은 없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업 참여신청은 구조혁신지원사업 누리에서 하면 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