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해외현장학습 운영결과 보고회
충남교육청, 해외현장학습 운영결과 보고회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02.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현장학습 성과 공유 및 올해 운영계획 안내 등
(사진=충남교육청)
(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3일 아산 충남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직업계고 해외현장학습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현장학습에 참여했던 3학년 학생과 현장학습에 참가 준비 중인 1, 2학년 학생, 보호자, 지도교원 등 총 300여 명이 참가했다. 

보고회는 ▲지도교사들의 프로그램 운영상황 보고 ▲프로그램 참여학생 수기 발표 ▲프로그램 활동 영상 시청 ▲2023년도 해외 현장학습 운영계획 안내 등이 이뤄졌다.

특히 호주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천안공업고 김승준 학생의 소감 및 해외 취업계획 발표는 1, 2학년 학생들에게 큰 동기 부여를 심어줬다는 평가다.

김지철 교육감은 "올해에는 작년보다 더 많은 60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해외 취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직업계고 해외 현장학습’은 2008년에 전국 최초로 충남교육청이 추진해 다른 시도에 확산한 사업으로, 3학년 학생들이 해외에서 선진기술을 습득하여 해외 취업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기·전자 ▲기계 ▲건축·타일, ▲용접·배관 ▲요리·제과 ▲미용 ▲서비스 ▲회계 ▲물류 ▲관광 등 12개 직종에서 총 3개월간 어학연수 6주, 전공 직무교육 2주, 기업체 현장실습 4주의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호주에 33명(시드니 21명, 브리즈번 11명), 독일에 10명(아우구스부르크 5명, 레겐스부르크 5명)의 현장학습생을 파견했는데, 이 중 호주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출국한 학생들 11명은 전원 현지 취업해 호주에서 생활하고 있고, 12명은 올해 상반기에 재출국하여 취업을 준비한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