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커리어 매치 어워드'…2022년 우수 채용 기업 시상
사람인, '커리어 매치 어워드'…2022년 우수 채용 기업 시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1.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 배려 및 커리어 적극 연결 기업 대상
'커리어 매치 어워드' 소개 이미지.[사진=사람인]
'커리어 매치 어워드' 소개 이미지.[사진=사람인]

사람인은 2022년 채용 가운데 우수한 활동을 이어간 기업 회원을 시상하는 ‘2022 커리어 매치 어워드’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시상 부문은 총 세 가지다. 구직자들의 입사지원을 성심껏 케어한 정성 MVP 부문에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인큐릭스 △SK가스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수많은 지원자들의 서류를 하나도 빼놓지 않고 24시간 이내 검토하거나 합격과 불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결과를 통보했다. 실제로 2019년 사람인 설문조사에서 구직자 94%가 불합격 통보를 원하는데 비해 기업은 52.6%만이 불합격 통보를 하는 것으로 나타나 괴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가장 많은 구직자의 관심을 사로잡은 인기 MVP 부문에는 구직자의 공고 스크랩과 입사 지원이 많았던 △우아한형제들 △휴온스글로벌 △한국바스프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여러 구직자들을 찾아 이직 제안을 하고 적극적으로 공고를 게재하는 등 가장 많은 구직자들에게 커리어를 연결한 열정 MVP에는 △세스코 △팀프레시 △쿠팡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문정순 사람인 사업실장은 “성실한 입사 제안이나 서류 검토, 전형별 결과 발표 등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지원 경험을 불러 일으키는 활동들은 그 자체만으로도 만족을 높이며 채용 브랜딩 효과를 얻고 우수 인재를 유치하는 선순환을 일으킬 수 있다”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커리어 매칭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가 좋은 인재 및 일자리와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은 기업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인재를 채용하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AI 후보자 분석과 전담 매니저가 공고 등록부터 채용 완료까지 전 과정을 케어하고, 채용 성사 후 과금하는 ‘스마트 리크루터’나 이력서를 공개한 구직자들에게 기업이 직접 입사제안을 할 수 있는 인재풀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