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옥 원주시의회 부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최미옥 원주시의회 부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2.12.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동 별로 구분해 지역개발사업 공약 제시 등 성과 인정받아
(사진=원주시의회)
(사진=원주시의회)

강원 원주시의회는 최미옥 의원이 지난 23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약속대상의 평가는 2022년 6.1 지방선거 과정에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광역의원(교육의원)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작성 과정에서 민주적 절차에 충실하였는지와 응모서의 창의성, 적실성, 구체성 등 지방의원의 자질과 능력을 중심으로 심사됐다.

특히, 최미옥 의원은 원주시의회 재선의원이자 원주시의회 최초의 여성 부의장으로서,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에 이어 이번 2022년에는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아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또한 현재 제9대 전반기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원주시 지속가능 발전 이행을 위한 제언, 안전한 원주 구축, 자전거 친화도시 원주 구축 등 시 현안에 대한 의견 및 정책을 제시하는 등 시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미옥 의원의 공약은 '시민 행복지수 향상'과 '미래산업 육성'에 비전을 두고 면·동 별로 구분해 지역개발사업 공약을 제시했고 농업인·어르신·청년·어린이로 세분화해 구체적으로 제시했으며, 교통·안전·환경·동물복지와 같은 시민밀착형 공약 및 원주의 미래먹거리 산업인 첨단산업 분야의 공약사업을 선정해 제시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