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 5개사 선정
동해시,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 5개사 선정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2.11.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가 경쟁력 있는 지역 대표기업 육성을 위해 유망중소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북평산업단지에 입주한 (합)농수푸드, ㈜서연, 대영물산 3개사가 신규로 선정되었으며, 광림푸드시스템과 동해복층유리공업(주) 2개사는 재인증 되었다.

이번 유망 중소기업 선정 기준은 본사 및 공장, 대표자 주소지가 동해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공장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및 연간 총매출 3억원 이상인 중소 제조업체로서 신용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단 최근 2년 기준 재무제표 기준 제조업 전업율 30% 미만 기업은 제외됐다.

한편 시는 2008년부터 2021년까지 관내 유망 중소기업 28개 기업을 선정하고, 인센티브 제공 등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용봉 산업정책과장은 “2022년 동해시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에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하여 동해시를 대표하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육성해 나가는 한편,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추천 확대 및 이자지원(2년간 3.5%) 등 각종 지원을 통해 동해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동해/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