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가을축제 22일 개최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가을축제 22일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2.10.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연합회가 22일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가을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영월군)
강원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연합회가 22일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가을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영월군)

강원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연합회가 한 팀을 이뤄 오는 22일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청소년이 청소년을 위하여 기획한 이번 축제는 우리지역 친환경 놀이거리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한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의 일환으로,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건물 전체를 이용하여 운영된다. 행사를 진행하는 청소년들과 방문자들이 추운 날씨에 고생하지 않도록 하고자 실내에서 진행하며, 1층부터 3층까지 알찬 활동들로 구성된다.

1층은 ‘먹존’으로 청소년카페인 클라우드나인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무료로 서브하고, 할로윈 미니케이크 만들기가 진행된다. 2층과 3층에서는 ‘에코&체험존’으로, 4~5가지 친환경 체험 부스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방탈출 체험을 할 수 있다. 그야말로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였다.

주천지역의 자연환경을 직접 관찰하고 환경문제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자연으로 나가는 보물찾기는 방문객 모두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며, 1층과 2층에 각각 포토존을 조성하여 예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였다.

전체 총괄 기획을 맡은 유예은(마차고1), 민경윤(주천고1) 청소년은 “어린이날은 축제도 많고 많은 축하를 받는데 청소년을 위한 날은 찾아보기가 어렵다. 우리가 우리를 위한 날을 만들고 싶었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해당 축제를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 사전 신청 받고 있으며,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다. 또한 10월 20일까지 축제 당일 무대에 서고자 하는 동아리의 공연 신청도 받고 있다.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가을축제에 대한 문의사항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