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처인보건소, 걷기 인증·가을 사진 게시 챌린지
용인 처인보건소, 걷기 인증·가을 사진 게시 챌린지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2.10.1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맞아 주민들 건강한 생활습관 만든다

경기도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는 가을을 맞아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걷기 인증·가을 사진 게시 챌린지’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참여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먼저 스마트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처인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걷기 미션은 참가 신청을 한 후 하루 8000보, 기간 내 누적 8만보 이상의 기록을 달성한 뒤 선물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보건소는 성공한 사람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게시판에 공지, 등록된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상품권을 보내준다.

가을 사진 게시 챌린지인 ‘가을을 즐겨용’은 커뮤니티 게시판에 단풍, 은행, 밤나무, 낙엽 등 가을을 나타내는 풍경이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배경에서 혼자 혹은 지인이나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 된다. 단, 본인의 얼굴은 반드시 나와야 인정이 된다.

사진을 올린 사람 중 선착순 5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 지친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면서 걷는 즐거움을 맛보며 건강하게 걷는 습관도 가지면 좋을 것 같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짧디 짧은 이 계절을 건강하게 즐기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용인/김부귀 기자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