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 시상
홍천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 시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10.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최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추진 우수 공무원 2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
홍천군은 최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추진 우수 공무원 2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

홍천군은 최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추진 우수 공무원 2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추진 ‘우수’ 등급에는 환경과 조상위 주무관(환경7급), ‘장려’ 등급에는 기획감사담당관 윤영숙 감사담당(행정6급)이 각각 선정됐다.

조상위 주무관은 부유물로 뒤덮인 양덕원천 복원사업을 위한 환경부 공모사업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360억원 사업비 확보 등을 통해 다양한 수질개선사업을 통합·집중 추진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조상위 주무관은 22년도 강원도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선발에 이어 연이어 수상하게 되었다.

윤영숙 감사담당은 종합감사를 추진하면서 기존의 분야별, 회계감사 위주의 지적사항에 머물지 않고, 농업용 양수기 임대체계 개선 제안 등 주민편의 행정을 펼쳤다.

이번 우수공무원은 담당자의 적극성, 주민체감도, 확산 가능성을 종합 심사하기 위해 1차 부서장 평가 및 2차 홍천군 인사위원회의 종합심사를 통해 선발되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민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우수공무원 선발을 확대하여 적극행정 문화를 활성화 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