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점프컴퍼니, 지식산업센터 전문 중개 맞손
네모-점프컴퍼니, 지식산업센터 전문 중개 맞손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2.10.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서 임차 가능 매물 확인·중개 원스톱 체계 추진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 운영사 슈가힐이 지식산업센터 전문 기업 '점프컴퍼니'와 지식산업센터 임대차 중개와 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식산업센터 임대차 매물 정보 제공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지식산업센터 분양 및 임대차 등 시장 정보 제공 △부동산 중개 등에 협력한다.

이를 통해 사무실을 구하는 사용자들은 완공됐거나 건축 중인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각종 정보를 네모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슈가힐은 임차 가능한 지식산업센터 매물을 손쉽게 확인하고 중개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의뢰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용일 슈가힐 대표는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지식산업센터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축적한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노하우와 중개 엔지니어링을 결합해 국내 최고 상업용 프롭테크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가힐은 지난 2017년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를 출시한 프롭테크 기업으로 네모 앱은 다운로드 320만건을 기록 중이다. 자체 개발한 DB(데이터베이스) 확보 프로세스를 통해 상가 6만개와 4만5000개 빌딩 정보를 확보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상가 실거래가를 제공하고 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