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춘천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10.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10월 4일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10월 4일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4일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소양강댐효나눔복지센터, 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노인의 날 기념식은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수상이 있었으며 인사말씀, 샌드아트 등 축하공연 순서로 진행되었다.

한편 공지천 의암공원에서는 9월 19일부터 시화, 캘리그라피, 사진 등의 어르신 작품들로 전시회가 열었으며 전시회의 풍경과 참여 시민의 인터뷰가 담긴 영상은 기념식 식전 영상으로 상영되었다.

육동환 춘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자리한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노인이라는 말보다는 청춘이라는 말이 더 어울리는 분들이시다.”며 “차년도 행사시에는 ‘노인의 날’이 아닌, ‘청춘의 날’, ‘청춘 시작의 날’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 해야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 김종세 관장은 “노인에 대한 편견을 어르신 스스로 깨뜨리는 모습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드러나는 계기가 되었다.” “다른 세대들도 노인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존중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