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포럼서 다채로운 재난안전 행사 개최
인천시, 국제포럼서 다채로운 재난안전 행사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2.09.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컨벤시아서 재난안전전시회·시민안전세미나 등 개최

인천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2 인천 국제재난복원력 지도자 포럼’에서 재난안전전시회, 시민안전세미나 등 다양한 재난안전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3개국 재난안전분야 지도자와 정부기관,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참가하는 ‘2022 인천 국제재난복원력 지도자 포럼’의 연계행사로, 재난안전에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인천시의 재난정책방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재난안전행사에는 △2022 인천 재난안전전시회 △시민안전세미나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 △2022 하반기 재난안전 전문가 세미나 등이 열린다.

특히 재난안전전시회(28일~29일)에서는 인천시 재난정책 소개, 재난안전미래기술홍보관,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ECO시뮬레이터 체험형 전시관, UN 재난위험경감사무국 동북아사무소 홍보관, 인천 재난안전 거버넌스, MCR2030 인증도시 소개,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등 재난안전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그 밖에 전문가, 시민단체, 공무원, 공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안전세미나(28일)와 재난안전종사자 전문교육(28일~29일)이 실시되며, 지역 및 국책 연구원 재난안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22 하반기 재난안전 전문가 세미나(29일)를 개최된다.

박병근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천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재난복원력 허브도시로서 한층 더 국제안전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전문가·시민단체·공무원과 머리를 맞대 다양한 재난안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지난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지하철 인천시청역 내 열린박물관에서 ‘제7회 재난안전전시회’를 열고, 시민들에게 인천시 재난정책 및 재난관련 사진, 재난대응요령 등을 소개하고 있다.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