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엠디, 의료인용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 출시
인터엠디, 의료인용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들이 원하는 시간에 질환별·지역별 영업 담당자 선택·면담
브이디테일링 소개 이미지.[사진=인터엠디컴퍼니]
브이디테일링 소개 이미지.[사진=인터엠디컴퍼니]

인터엠디컴퍼니가 의사들과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사전 예약, 실시간 영상·채팅 디테일링, 참여 의사들의 피드백 관리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터엠디컴퍼니는 의사들과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가 서로 원하는 시간에 최신 의료 정보를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의사 대상 디지털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v-Detailing)'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의사들은 바쁜 진료 업무로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데, 인터엠디 '브이디테일링'은 의사가 원하는 시간에 질환별, 지역별 영업담당자들을 선택·예약할 수 있게 하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와 만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인터엠디는 이번 정식 출시에 앞서 약 3개월 간 베타 서비스 기간(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는 등 기능을 보완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5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이용 건수는 약 400건에 달했고,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의사 회원(310명)중 약 77%가 향후 서비스 이용 의사를 밝혀 만족도가 높았다.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도 본인의 일정을 고려해 원하는 시간에 디테일링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다. 인터엠디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관리 페이지를 통해 의사에게 알리고 싶은 의약품, 의료기기 정보 및 면담 가능한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등록·수정할 수 있으며 진행 중이거나 종료한 디테일링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디테일링 이후 의사들의 후기를 통해 피드백을 확인하고, 의사들과 실시간 메시지로 양방향 소통하며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영도 인터엠디 대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의사와 영업 담당자가 모두 원하는 시간에 최신 의료 정보를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브이디테일링’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엠디컴퍼니가 2017년부터 운영해온 ‘인터엠디(InterMD)’는 의사들의 실명으로 진료·처방, 법률, 세무, 노무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Q&A 서비스를 바탕으로 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