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진 공예작가 지원…ESG경영 강화
SSG닷컴, 신진 공예작가 지원…ESG경영 강화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9.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로 제공, 작품 유통 활성화 선순환 구조 형성
미술 전문관 내 KCDF 선정 공예품 입점.[사진=SSG닷컴]
미술 전문관 내 KCDF 선정 공예품 입점.[사진=SSG닷컴]

SSG닷컴이 ‘ESG 경영’을 강화한다. 올 4월 오픈한 미술 전문관에 신진 공예작가 작품을 소개하며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개별로 SSG닷컴 입점을 원하는 공예 작가에게도 문을 활짝 열어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19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과 연계해 미술 전문관 ‘아트&크래프트’ 내 공예품을 추가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공예와 공공디자인, 전통생활문화의 진흥을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공예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예작가 20여명이 쓱닷컴에 입점해 20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다과상, 백자 잔, 소반 등 리빙 용품과 벽걸이 포스터, 화병, 향꽂이 등 인테리어 소품, 가방 및 목걸이 등 액세서리까지 유니크한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SSG닷컴은 공예품 추가 입점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최대 30% 할인 가격에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가온도예’ 백자 커피잔, ‘유어세라믹’ 화병, ‘일상사물’ 호두나무 미니 소반, ‘선의미도자기’ 백자 꽃침봉, ‘핸드플러스’ 당초문 복조리백 등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최근 세계 3대 아트페어인 프리즈(Frieze)의 ‘프리즈 서울’, 국내 최대 미술장터 ‘키아프 서울(KIAF·한국국제아트페어)’ 등이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었다는 점, 국내 아트 시장이 활성화 되며 대중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우수한 작품을 소개하고자 입점을 추진했다.

SSG닷컴은 국내 신진 공예작가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판매 활동 지원을 통해 국내 퀄리티 높은 공예품을 알리고 유통이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입장이다. 향후 개별적으로 쓱닷컴에 직접 입점을 원하는 공예 작가가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공예 전문기관에서 선정한 우아하면서도 기품 있는 공예품을 쓱닷컴 아트앤크래프트에서 만나보길 바란다”며 “신진 작가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여러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아트 분야’에 전문성과 진정성을 가진 프리미엄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