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울산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기술거래보호 맞손
기보, 울산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기술거래보호 맞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2.09.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거래·기술보호·기술가치평가 상생협력 지원
(사진=기술보증기금)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울산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상생협력을 통한 기술거래·기술보호·기술가치평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거래와 기술보호 역량제고를 지원하고 상생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서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기술거래·기술보호·기술가치평가 관련 △기관 간 지원정보 공유 △우수기술 발굴과 매칭 △마케팅과 홍보 지원 △상호협력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기술거래와 기술보호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조체제를 견고히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과 별도로 울산 남구 중소기업이 기보에 기술자료를 임치 후 진흥원에 임치 비용 지원을 신청하면 진흥원에서 임치 비용을 지원해주는 '울산 남구 중소기업 기술자료 임치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기보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중소기업 기술거래와 기술보호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 촉진과 울산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