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국예탁결제원과 'K-Camp 강원' 프로그램 본격 가동
강원도, 한국예탁결제원과 'K-Camp 강원' 프로그램 본격 가동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2.09.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한국예탁결제원과 함께 'K-Camp 강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내 6년 미만 창업‧벤처기업들에게 전문 보육, 컨설팅, 네트워킹, 투자 유치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혁신기업지원센터'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원주혁신도시 내에 개소한 혁신‧창업 공간으로 강원도 전길탁 경제진흥국장, 예탁결제원 박철영 전무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16일 오픈 기념식을 개최하고 강원지역 혁신 창업 기업 지원 및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도와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K-Camp강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7개사가 프로그램을 수료하여 24억 원의 투자유치와 2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한 바 있다.

올해는 '강원혁신기업지원센터'가 도내에 조성된 만큼 작년에 이어 추가로 8개사를 선정하여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단계별 액셀러레이팅 전략을 통해 기업진단, 1:1 멘토링, 네트워킹, 벤처캐피탈 투자유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등을 연계하여 도내 창업‧벤처기업들의 성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길탁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강원혁신기업지원센터' 개소식을 통해 'K-Camp 강원'의 효율적인 운영 뿐 아니라 도내 창업기업 발굴 및 지원이 현실화 되어 참가기업에 대한 성과가 증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원도/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