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SBI백일장' 캠페인 진행
SBI저축은행, 'SBI백일장' 캠페인 진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9.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I 이니셜 활용한 삼행시 응모
(사진=SBI저축은행)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SBI백일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SBI백일장은 SBI저축은행 이니셜인 S.B.I를 활용한 기업PR캠페인이다. 소비자가 SBI 이니셜로 삼행시를 만들어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응모하고, 매주 우수작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하며, 참가만 해도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특히 우수작 중 재치 있고 높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을 활용해 캠페인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게 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소비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성웅이 TVCF 모델로 출연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대중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TV, 옥외광고, 사회연결망서비스(SNS), 캠페인 사이트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20년부터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대중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소통형 기업PR캠페인을 시작했다.

첫 번째 시리즈였던 ‘SBI가 SBI를 찾습니다’는 SBI저축은행의 S.B.I 이니셜을 가진 가족, 친구, 가게, 반려동물 등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소개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해당 캠페인은 캠페인의 취지와 창의성, 대중과의 공감대를 형성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1 에피어워드 코리아 파이널리스트, 스파익스 아시아 2관왕 등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대중과 소통하고, 재미와 감동을 전달해 힘든 시기 모두가 힘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대중과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달해 나가겠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