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20년 연속 올해의 치킨 브랜드 대상
교촌, 20년 연속 올해의 치킨 브랜드 대상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2.09.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 인정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년 연속으로 올해의 치킨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임형욱 상무(오른쪽)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2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년 연속으로 올해의 치킨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임형욱 상무(오른쪽)와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매출액 기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1위 교촌치킨이 20년 연속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일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교촌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대국민 투표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로 올해의 브랜드가 선정된다.

교촌은 20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 할 수 있었던 주 요인은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을 꼽았다. 지난 31년간 ‘정도경영, 고객중심경영, 나눔경영’ 3가지 경영철학을 지키며 고객 만족 실현과 가맹점과의 상생에 집중해왔다는 게 교촌의 설명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에 대한 소비자 사랑과 관심이 20년 연속 수상이라는 큰 영광을 안겨주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