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반 재능거래 마켓 '긱몬' 앱 다운로드 수 30만 돌파
지역기반 재능거래 마켓 '긱몬' 앱 다운로드 수 30만 돌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크릿코드 발견 시 GS25 3000원권 증정 이벤트 진행
긱몬 앱 다운로드 수 30만 돌파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알바몬]
긱몬 앱 다운로드 수 30만 돌파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알바몬]

알바몬이 운영하는 지역기반 재능거래 마켓 긱몬 앱 다운로드 수가 30만을 돌파했다.

2일 긱몬에 따르면, 8월말 기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합산한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37만을 넘어섰다.

긱몬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이 촉발시킨 하이퍼로컬(지역 밀착) 비즈니스 성장에 발맞춰 내 주변 이웃들과 재능을 거래할 수 있는 긱몬도 급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긱몬에 등록된 재능 건수는 4만여 건으로 올해 1분기 대비 272% 성장을 기록했다. 긱몬에는 전문 지식을 요하는 영역부터 타이핑해 주기, 핸드메이드 비즈 액세서리 제작 등의 다양한 재능은 물론 엉킨 목걸이 풀기와 낙서 그리기, 반려견 산책, 고민 들어주기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재능들이 다수 올라와 있다.

한편 긱몬은 앱 다운로드 수 30만 돌파를 기념하며 '긱몬x좋광고 좋은재능 이벤트'를 실시한다.

tvN D 웹예능 '좋광고2’ 긱몬편을 시청한 후, 영상 속에 숨겨진 시크릿코드를 발견한 회원들에게 CS25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3000명)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동안 이웃과 거래하고 싶은 재능을 등록하거나, 이웃의 재능을 거래완료한 회원에게는 네이버페이 5000원권(100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긱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좋광고2 긱몬편 영상은 유튜브와 긱몬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긱몬 관계자는 "긱몬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재능을 올리고 필요한 이웃의 재능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인기 웹예능 프로그램인 좋광고2와 함께 영상을 촬영하게 됐다"며 "좋광고2 출연진들은 실제 긱몬에 올라온 재미있고 다양한 재능을 소재로 광고를 제작해 웃음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긱몬에서는 어떤 특기라도 재능이 될 수 있으니 자신이 가진 취미와 경험 등을 이웃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you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