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강원을 여는 아침포럼 ‘제1회 강원아카데미’ 개최
새로운 강원을 여는 아침포럼 ‘제1회 강원아카데미’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2.08.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순은 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초청, ‘강원특별자치시대, 도의회의 역할’ 강연
김순은 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강원도의회는 23일 7시30분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도의원과 도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강원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강원아카데미’는 정치, 경제, 인문, 사회, 4차산업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트랜드와 유용한 정보를 도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강원도의회가 매월 정례 개최(셋째주 화요일)하는 아침포럼으로,

첫 강연은 김순은 전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의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도의회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렸으며 김순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강원도 행정환경여건을 분석하고 강원특별자치시대 흐름에 맞춰 발전해야 하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강조했다.

권혁열 도의회 의장은 “도민과 함께 강원도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아침포럼도 그 일환 중 하나”라며 “강원아카데미를 통해 도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아카데미는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100명에 한해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강연에 참석하지 못한 도민들을 위해 유튜브 G1방송(주관 언론사)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된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