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티몬에서만…티몬 '티몬투어 오리지널' 론칭
오직 티몬에서만…티몬 '티몬투어 오리지널'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8.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전문 스타트업과 협업…이색 체험 상품 확대
티몬투어 오리지널[이미지=티몬]
티몬투어 오리지널[이미지=티몬]

오직 티몬에서만 떠날 수 있는 이색 여행 상품이 등장했다.

티몬은 6곳의 여행 전문 스타트업과 손잡고 ‘티몬투어 오리지널’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티몬은 최근 획일화되거나 뻔한 여행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늘자 이를 반영, 티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강원도 ESG 전담 여행사 나비네트웍스와 함께 론칭한 ‘강릉 안반데기 별밤 투어’가 있다. 티몬의 티모니 캐릭터를 랩핑한 전용 셔틀버스 ‘티티빵빵’ 서비스도 첫 선을 보이며 강릉에서 안반데기까지 편안한 왕복 이동을 책임진다.

나비네트웍스, 국립횡성숲체원과 준비한 강원도 모두누림관광 상품 ‘내산(山)내숲’도 있다. 이 상품에는 1박 숙박, 플로깅(쓰레기 줍기+조깅) 등 체험 프로그램 3종이 포함된다. 지난 3월,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 지역을 위한 ESG 가치여행으로 상품 판매 수익금과 여행객들의 마음을 모아 피해 지역에 나무들을 식재할 예정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이색 여행으로 급부상한 촌캉스(농촌+바캉스)도 떠날 수 있다. 로컬투어 플랫폼 ‘시골투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시골투어 경북 영천편’을 이커머스 플랫폼 중 단독 판매한다. 한옥, 힐링, 승마 등 원하는 체험에 따라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여행 중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참여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시 여행 요금의 최대 50%까지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학종 투어비즈본부장은 “이제는 여행 역시 단독으로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상품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뜻깊은 추억을 선물해줄 티몬만의 독보적인 투어를 꾸준히 선보여 여행객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