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대부포도축제 개최…17일부터 온라인 특판
안산, 대부포도축제 개최…17일부터 온라인 특판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8.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도…시민들 건강·안전 확보

경기도 안산시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소비 패턴에 맞춰 올해도 대부포도축제를 야외 대규모 행사 대신 온라인 특별판매와 로컬푸드직매장 등 직거래 판매행사로 전환해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20일부터 대부포도 생산자단체 및 지역농협 관계자 등과 축제 추진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대부포도의 판로 확대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먼저 17일부터 ‘안산파머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대부도 캠벨얼리 200박스(2Kg) 특별판매를 시작하고, 9월2일부터는 샤인머스켓(2Kg)을 10월5일까지 총 2500박스를 한정 판매한다.

다만 기상상황에 따른 포도 품위를 고려해 판매일정과 물량 등이 변동될 수 있고, 판매가격은 판매 2일전까지 포도 경락가격으로 결정한다.

이와 함께 안산시 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9월6일부터 8일까지 ‘안산포도 특별기획전’을 운영한다.

특별기획전에는 대부도 포도뿐 아니라 사사동 포도, 신길동 포도 등 시 전역에서 생산되는 포도를 추석을 맞아 특가로 할인 판매한다.

9월 23일 시화나래휴게소 제2주차장과 30일 안산시청에서는 샤인머스켓을 산지직거래로 만나볼 수 있으며, ‘샤인머스켓 컵포도’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박양복 농업기술센터장은 “이번 축제는 우수한 품질의 안산포도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폭염·집중 호우 등으로 어려운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도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