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와 나눔으로 하나 되는 희망 창녕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 되는 희망 창녕
  • 창녕/안병관기자
  • 승인 2009.12.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2009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유경)는 지난 15일 창녕문화체육관에서 5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 되는 희망 창녕’을 주제로 2009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 창녕읍자원봉사회 등 단체 및 개인에게 도지사표창과 자원봉사활동우수자의 군수표창을 수여하고, 자원봉사활동 체험수기 공모결과 최우수상 남지고등학교 2학년 허단영양 등 3명이 수상했다.

이번 자원봉사한마음대회는 자원봉사자의 실천 다짐문 낭독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수화합창공연,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장기자랑을 선보였다.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장(이유경)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란 불가능할 것 같은 일도 기적같이 가능하게 하는 세상을 바꾸는 희망의 에너지라 생각하며 몸과 마음, 행동이 같이 움직여줘야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자원봉사자 들이 내 가족, 내 일같이 몸과 마음으로 봉사에 임했기 때문에 창녕군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더 빛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충식 군수는 격려사에서 “나눔과 배려와 공존의 미덕을 아는 군민들이 많아질 때 진정으로 행복한 군민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일궈낼 수 있다는 말과 한마음다짐대회를 계기로 여러분께서 흘리신 땀 한 방울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자원봉사의 물결이 더욱 더 확대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