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청, 학교지원센터 1일 경제교육 프로그램 진행
포항교육청, 학교지원센터 1일 경제교육 프로그램 진행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2.06.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교육청)
(사진=포항교육청)

경북 포항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6월 23일 대잠초, 28일 영일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중,고 7팀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2022 미래를 향해 달리는 1일 경제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DGB 금융체험파크 은행관, 증권관, 보험관, 멀티미디어실, 유페이관 등에서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금융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한국은행 대구본부 화폐 전시실에서 은행 전문가로부터 금융교육을 받는다.

학생들은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은행 체험관에서 금융 전문가들로부터 금융 기본 개념과 생활금융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사회 구성원으로서 익혀야 하는 기초적인 경제지식을 함양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포항 학교지원센터는 담당 교사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체험 장소 사전답사, 버스 차량지원, 학생 간식 및 점심식사 제공, 체험 당일 업무지원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업무지원을 받은 영일중학교 K 교사는“포항 학교지원센터의 지원 덕분에 교사와 학생들이 1일 경제교육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영석 유·초등교육과장(학교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이 실생활과 연계된 경제교육을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포항 학교지원센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