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문화활동나들이 영화 관람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문화활동나들이 영화 관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06.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화활동 ‘내 마음속의 힐링’
서면지역 어르신과 수행인력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관람을 진행하였다.
서면지역 어르신과 수행인력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관람을 진행했다. (사진=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강원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일환인 사회관계항상프로그램으로 지난 24일 서면지역 어르신과 수행인력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관람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번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은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어르신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의미 있는 여가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사회관계향상 및 우울예방에 도움을 드리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관람한 영화는‘안녕하세요’로 2022년 5월 개봉한 영화로 호스피스 병동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중심으로 나오는 감동 힐링 영화다.

영화 관람을 한 어르신 중 한 명은 “영화관에 난생 처음 와 본다. 이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이번 영화를 통해서 지금 이 순간순간이 정말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담당 박성화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이유로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이번 영화관람을 통해 행복 하나가 더해져 좋은 추억의 시간으로 기억됐으면 좋겠고,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