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군포시의회, 개원 준비 착착
제9대 군포시의회, 개원 준비 착착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6.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자 의정 설명회 22일 진행
누리집 주소 변경 및 개편 시작
군포시의회 청사 전경. (사진=군포시의회)
군포시의회 청사 전경. (사진=군포시의회)

7월1일부터 제9대 군포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할 지방선거 당선자들이 의정활동 개시를 위한 제반 지식 습득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 개최될 3차례의 임시회,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의가 이뤄질 2차례의 정례회에 관한 필요 정보 확인․정리 작업에 집중하는 중이라고 시의회는 밝혔다.

이와 관련 시의회는 지난 22일 ‘제9대 군포시의회 당선자 의정설명회’를 개최해 시의회의 일반현황과 2022년도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의회 관계자는 “제9대 의회는 개원 이후 새로 출범할 민선 8기 중요 사업 추진 계획을 확인하고, 9월 개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 준비 및 관련 현장․시설 점검 등 바쁜 시간을 보낼 것”이라며 “의정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의회는 제9대 시의회 개원에 맞춰 행정기관 지위에 맞게 누리집 주소(도메인)를 변경(신규 gunpocouncil.go.kr←기존 gunpocouncil.or.kr)하고, 회의록 검색 및 의정활동 공개 기능을 강화한 전면 개편 사업을 시작했다.

시의회의 계획에 의하면 누리집 개편 사업은 연말까지 진행되고, 올해 12월 중 시민 서비스 기능과 디자인이 대폭 향상된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mih258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