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정치공작분쇄 비대위’ 출범
‘한명숙 정치공작분쇄 비대위’ 출범
  • 양귀호기자
  • 승인 2009.12.0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사실·허위보도, 법적 대응하겠다”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정치공작분쇄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위원장 이해찬 전 국무총리)’는 7일 한 전 총리에 제기된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 검찰과 일부 언론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공식 출범한 비대위는 서울 마포구 노무현재단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열고 “검찰의 (허위)피의사실 유포와 조선일보의 허위보도에 대해 각각 강력한 법적 대응을 취하기로 했다”고 양정철 대변인(노무현재단 사무처장)이 전했다.

이 위원장은 “이 사안은 한 총리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민주진영 전체의 명예가 걸린 문제”라며 “비대위를 통해 공작정치를 분쇄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유시민 위원(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진실만큼 힘이 센 것은 없다고 믿고 있다”며 “뜻을 함께 하는 모든 국민들의 마음을 모아 진실의 승리를 이뤄내자”고 독려했다.

유 위원은 특히 “검찰의 불법행위를 제어하고 응징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데까지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검찰개혁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장향숙 위원(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은 “말이 안되는 보도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며 “한 총리의 얼굴과 명예가 우리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힘을 보탰다.

비대위는 각 단체에 파견된 사람을 중심으로 이날부터 상황실을 운영키로 했으며 이날 논의된 대응전략을 오는 9일 구체화한 뒤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비대위는 범야권 및 여성계 시민사회 등으로 구성됐으며, 상임위원에는 이병완 국민참여당 창당준비위원장(전 청와대 비서실장), 문재인 노무현재단 상임이사(전 청와대 비서실장), 정연주 전 KBS사장, 이재정 미래발전연구원 이사장(전 통일부 장관),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 천호선 국민참여당 서울시당위원장(전 청와대 홍보수석) 등이 참여했다.

앞서 한 전 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저는) 단 돈 일원도 받은 일이 없다.

결백하다”며 “언론에 보도된 내용은 진실이 아니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