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부담·잔반걱정 ↓…"시대 흐름 맞춰 다양한 카테고리서 출시"
홈플러스가 1~2인 가구가 늘면서 ‘소포장 상품’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자 이들을 위한 상품으로 매출확대를 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한 수산류 중 ‘소포장 상품’의 매출 비중이 올해 1월 대비 20배 증가했고 축산류와 채소류 상품군의 매출 비중도 같은 기간 각각 320%, 120%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1~2인 가구가 한끼에 먹기 적절한 양을 담은 ‘소포장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출시, 현재 20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홈플러스는 밀키트와 델리에서도 혼밥족을 위해 소포장 상품을 확대했다. 기존의 3인분 밀키트 ‘홈플러스시그니처 시리즈 8종’을 1인분으로 만들었다. 또 ‘초밥 30입’을 ‘간단초밥 4입’으로 기획하는 등 소포장 상품의 구색을 넓히고 있다.
조도연 브랜드본부장은 “고객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대형마트로서 시대적 흐름에 맞춰 더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포장 상품’을 기획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진정 원하고 필요한 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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