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구경시장, 소백산철쭉제 기념 ‘금 한돈을 잡아라’ 이벤트
단양구경시장, 소백산철쭉제 기념 ‘금 한돈을 잡아라’ 이벤트
  • 신재문 기자
  • 승인 2022.06.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일 진행… 음식점·숙박업소 등서 2만원 이상 지출 고객 대상
(사진=단양군)
(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구경시장이 ‘제38회 단양소백산철쭉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 한 돈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장상인회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관광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거쳐 당첨고객에게 매일 1돈의 골드바를 증정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응모 방법은 행사 기간 관내 시장, 음식점, 숙박업소 등에서 2만원 이상 지출한 영수증을 지참해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 마련된 행사 부스에서 확인 도장을 받아 경품함에 넣으면 된다.

구경시장 상인회는 매일 오후 6시 단양구경시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당첨 결과를 중계하며, 자생력강화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어상천 황토밭에서 생산된 수박 주스의 시음·품평 및 판매 행사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안명환 상인회장은 “단양구경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각종 이벤트가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안전한 먹거리와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팔경에 이은 9번째 관광명소라는 뜻의 단양구경시장은 값싸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사고파는 곳에 더해 마늘, 아로니아 등 지역특산물로 만든 만두, 치킨, 순대 등 먹거리가 인기를 끌면서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먹거리 천국으로 사랑받고 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