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주 정의당 마포구청장 후보, 모두마포(마포NPO네트워크) 정책협약
조성주 정의당 마포구청장 후보, 모두마포(마포NPO네트워크) 정책협약
  • 허인 기자
  • 승인 2022.05.2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마을공동체를 포함하여 시민활동 지원을 위한 행·재정적 노력
마포구청 내 젠더자문관 도입 등 여성정책 민관 거버넌스 강화
시민이 지정한 부구청장 제도 도입, 시민자율예산제 확대

정의당 서울 마포구청장 조성주 후보는 “마포구는 시민적 합의라는 성과를 낸 보기 드문 지역”이라며, “시민활동이 자유롭고, 시민자치가 꽃 피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약속했다.

지난 27일 조 후보는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자신의 사무실에 모두마포(마포NPO네트워크 모두마포)의 구은경·박영민 공동대표 등이 방문한 자리에서 ‘마포시민사회와 주민의 정책 제안’을 청취하고 주요 정책 협조 요청 사항에 대한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모두 마포는 “마포구청은 서울시 예산 사업 이외 주민자치와 공동체 사업에는 소극적”이라는 점을 지적하고, 시민사회와 주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조 후보는 “마포구청이 마포의 시민적 자산을 외면하고 있는 현실”을 비판하며 “마포에서 시민 자치가 꽃 피울 수 있도록, 공동체 에너지를 높이는 활동이 자유로울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다양성과 공존이 빛나는 마포’를 위한 공약으로 △시민이 지정한 부구청장 제도 도입 △마포형 시민자율예산제 운영 △비건(채식)활성화 비전 등을 제시했다.

모두 마포와 조성주 후보 간의 ‘우리 삶을 위한 정책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민 활동을 지원하는 행·재정적 노력 △젠더전문관제도 도입 등 여성정책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 △장애인 복지회관 건립 △마을미디어의 재난방송 기능 운영 등 활성화 등이다.

정책협약식에 참석한 모두마포 대표단은 “이번 정책협약을 시작으로 매년 2회 이상 정책간담회를 진행하고, 제도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조성주 후보도 선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함께 논의하겠다고 약속했다.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