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유아 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이달부터 재개
안동시립도서관, 유아 도서관 견학프로그램 이달부터 재개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연동화. DVD 감상 등 서비스

경북 안동시립도서관(안동시립중앙도서관, 안동시립웅부도서관, 안동시립어린이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중단된‘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재개했다고 25일 밝혔다.

견학프로그램은 유아들이 도서관에 대한 흥미를 품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구연동화나 DVD 감상, 독서체험, 둘러보기 등으로 구성해 코로나 이전에는 관내의 많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유아들이 참여했던 서비스다.

또한, 안동시립도서관은 지난 달 21일부터 대부분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북스타트 꾸러미 받기, 유아 도서코너 및 읽기방 이용, 책읽는 물고기 먹이주기, 문화교실 참가 등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단체예약이 필요하다. 중앙도서관은 수요일, 웅부도서관은 금요일, 어린이도서관은 화요일에 운영하므로 방문하고 싶은 도서관과 가능한 날짜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견학 프로그램 신청 재개 후 현재도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참여해 주고 있다. 견학프로그램에서 그치지 않고 자주 도서관을 방문하여 유아들에게 도서관이 친근하고 즐거운 나들이 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동/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