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22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울진군, 2022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 권기철 기자
  • 승인 2022.05.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울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군 평생학습관 3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서비스 증진 및 민간과 공공의 협력 연계 도모를 위해 ‘2022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대표협의체 회의에는 새롭게 구성된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과 함께 신규 위원의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는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손정일 관장, 부위원장은 오차드요양병원 이향희 원장이 선출되었고 사회보장 관련 시설 및 공공기관, 공익·시민단체 관계자, 기타연계영역 전문가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이들로 대표협의체 위원이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는 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동보고 및 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사항 심의가 있었으며, 제5기 울진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계획 등의 주요 안건으로 진행됐다.

신임 손정일 민간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전의 활동적인 모습을 되찾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그 중심에 위원님들께서 많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전찬걸 울진군수는 “지난 한해 어려운 와중에도 협의체 모든 분들의 노력 덕분에 많은 사업들이 시행될 수 있었다”면서 “올 한해도 더욱 힘을 합쳐 좋은 사업을 많이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협의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신아일보] 울진/권기철 기자

gck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