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로 경북 관광 리브랜딩 도모
경북문화관광공사,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로 경북 관광 리브랜딩 도모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2.05.2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외전담여행사와 함께라면 경북에 다 젖습니다'
국외여행사 관계자들이 문경 짚라인을 체험하고 있다(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국외여행사 관계자들이 문경 짚라인을 체험하고 있다(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국외전담여행사를 초청해 문경에서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1박2일 체험형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달 개최한 경상북도 국외전담여행사 상생협력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인바운드 시장을 겨냥하여 다양하고 참신한 체험형 관광상품을 출시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문경 대표 관광지인 문경새재 외에도 급부상하고 있는 익스트림 컨텐츠인 문경 짚라인과 전통차와 함께 한국적 체험이 가능한 족욕카페를 방문하였으며,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를 활용한 와인 체험 및 수제 맥주 공장 투어를 통해 관광객이 직접 지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이 구성될 수 있도록 하였다.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 공사, 여행사와 가진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엔데믹 시대 경북관광의 전망과 발전 방향, 신규 관광상품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거리두기 전면 해지, 입국제한 조치 대폭 완화 등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여행 수요 역시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신규 트렌드 반영한 체험형 상품 운영으로 경상북도에 국외 관광객이 다시 북적이는 모습을 곧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