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구 경계 없앴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인기
'화구 경계 없앴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인기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5.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구 간 경계 없이 전체 면적 자유롭게 가열, 자동 조리기능 탑재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인테리어컷.[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인테리어컷.[사진=코웨이]

코웨이가 지난해 말 선보인 ‘노블 인덕션 프리덤’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화구 경계를 완전히 없앤 100% 올프리(All-Free) 인덕션으로 조리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 한 게 통했다는 평가다.

19일 코웨이에 따르면, 최근 코웨이 전기레인제 제품 문의량은 평소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마케팅을 강화한 영향도 있지만 지난해 말 출시한 노블 인덕션 프리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덕분으로 보인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이 전혀 없어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한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상판 전면을 가열 공간으로 활용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어 형태와 크기에 제한 없이 다양한 종류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다. 용기 모양에 따라 화구 가열 사이즈가 알아서 조절된다. 가열 공간이 늘어난 만큼 최대 6개까지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자동으로 용기를 인식하는 스마트 오토 센싱 기능도 탑재했다. 상판에 용기를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용기를 인식해 각 위치별 개별 조작부가 디스플레이에 표기된다. 여러 요리를 동시에 할 때에도 각각의 화력과 설정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가열 중 용기 위치를 옮겨도 설정값을 재입력할 필요 없이 이동 구간을 감지하여 맞춰진 설정값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 제품은 전체 화구를 최대 7200W 출력으로 사용 할 수 있다. 3400W의 고화력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요리를 완성한다. 각 화구는 18단계로 정교하게 개별 화력 조절이 가능하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인테리어컷.[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인테리어컷.[사진=코웨이]

다양한 부가기능도 탑재했다.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자동 조리 기능을 적용했다. 요리 종류에 따라 3단계 맞춤 팬 조리가 가능해 음식이 타지 않도록 팬의 온도를 유지해준다. 특히 자동 밥짓기 기능을 활용하면 따로 불조절을 하지 않아도 압력솥에 맛있는 밥을 완성해준다.

코웨이 측은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으면 부드럽고 찰져 식감이 좋지만 불 조절이 쉽지 않아 바닥이 타거나 물이 끓어 넘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간단히 설정값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밥이 완성되도록 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쌀의 종류(백미/잡곡)와 인원수(2인분/4인분)를 선택하면 알아서 구간별로 불을 조절해 최적의 온도로 제어해준다.

주방 인테리어와 취향에 따라 사이즈와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가로 921mm의 와이드형과 가로 580mm의 일반형 중 원하는 크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빌트인 방식과 프리스탠딩 방식 중 부엌 환경에 맞춰 설치할 수 있다. 색상은 ‘페블 그레이’(와이드형ㆍ일반형)와 ‘히말라얀 솔트 핑크’(일반형) 등 두 가지로 구성되어 세련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한다.

렌탈 가입자에게는 약정 기간 동안 무상 AS를 제공하며 약정 기간 내에 1회 상판을 무상 교체를 지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화구 간 경계선을 100% 없앤 노블 인덕션은 가열 공간의 제약 없는 자유로운 요리 경험을 선사해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며 “요리 초보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 기능은 물론 강력한 화력과 안전성까지 갖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