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통한 서비스 강화" 신한은행, 홈즈컴퍼니와 MOU
"프롭테크 통한 서비스 강화" 신한은행, 홈즈컴퍼니와 MOU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5.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필환(가운데) 신한은행 부행장과 이태현(왼쪽) 홈즈컴퍼니 대표가 지난 9일 서울 중구 신한 Expace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전필환(가운데) 신한은행 부행장과 이태현(왼쪽) 홈즈컴퍼니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홈즈컴퍼니와 프롭테크를 통한 금융과 주거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즈컴퍼니는 기업형 코리빙 하우스인 ‘홈즈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주택과 숙박관련 개발·중개·운영을 수행하는 종합 프롭테크 스타트업 기업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부동산 산업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서비스 산업이다.

앙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홈즈스튜디오, 홈즈스테이, 홈즈타운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소비자 대상 부동산 종합서비스 협력 △부동산 데이터 교류·협력을 통한 서비스 발굴과 신사업 추진 등의 공동사업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업계의 프롭테크 트렌드를 반영해 금융과 부동산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