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친환경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론칭
GS칼텍스, 친환경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론칭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4.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인증 제품 선 적용…친환경 신규 사업 확대 예정
GS칼텍스 친환경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이미지=GS칼텍스]
GS칼텍스 친환경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이미지=GS칼텍스]

GS칼텍스는 자원 순환을 강조한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Energy Plus Eco)’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지난 2020년 에너지기업의 변화와 확장 의지를 전달하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브랜드를 론칭하고 미래 지향적 사업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로 사용해 왔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확장된 개념으로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자원효율화·탄소저감 가치를 담은 친환경 통합 브랜드다.

이번 에너지플러스 에코 브랜드 론칭은 환경적 책임과 순환경제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다.

브랜드 로고는 친환경 사업의 핵심인 순환 경제의 가치를 뫼비우스의 띠로 형상화하고 화살표를 통한 변화와 확장 의지를 표현했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친환경 복합수지 △친환경 윤활유 킥스 바이오원(Kixx BIO1) △친환경 화장품 원료 2,3-부탄다이올 등 친환경 인증 제품 또는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인증 제품에 먼저 적용된다. GS칼텍스는 앞으로 친환경 기술·신규 사업에 브랜드를 확대 적용한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한정적인 자원을 적게 사용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순환경제의 핵심”이라며 “GS칼텍스의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 속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