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장보기 경쟁력 강화
SSG닷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장보기 경쟁력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4.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제휴협약 체결…브랜드 단위 전략 과제 수립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제고를 위해 CJ제일제당과 손을 잡았다.

SSG닷컴은 지난 21일 서울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양사는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연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모아볼 수 있다.

양사는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으로 신상품도 알릴 예정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독보적인 시장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CJ제일제당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