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캐릭터 마케팅 강화…'NCT-REX' 간편식 출시
CU, 캐릭터 마케팅 강화…'NCT-REX' 간편식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4.0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매콤한 맛 강조, 8종 구성
모델이 CU에서 선보이는 'NCT-REX'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모델이 CU에서 선보이는 'NCT-REX'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CU가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한다.

CU는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아이돌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간편식과 HMR(가정간편식) 시리즈를 오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NCT-REX는 NCT DREAM과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핑크퐁이 공룡을 테마로 기획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다. NCT-REX를 주인공으로 하는 협업 영상이 약 6000만건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NCT DREAM의 정규 1집 타이틀곡인 ‘맛(Hot Sauce)’을 모티브로 매콤한 맛을 강조한 도시락, 피자, 떡볶이 등 총 8종으로 구성했다.

CU는 노래의 부제에 맞춰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핫소스를 주요 원재료로 사용했다.

‘HOT 돈까스 삼각김밥’, ‘HOT 돈까스 김밥’은 핫소스를 바른 돈까스를 속재료로 활용한 상품이다. ‘HOT 양념치킨 도시락’은 후라이드 치킨을 핫소스 양념으로 버무린 안주형 도시락이다.

CU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겨냥해 핫소스 버전의 피자와 핫도그도 선보인다.

‘HOT 고구마 피자’는 달콤한 고구마 무스와 짭짤한 페퍼로니 소시지 위에 핫소스를 뿌려 다양한 맛의 조화를 구현했다. ‘HOT 소시지 핫도그’는 쫀득한 소시지와 다진 양파, 피클에 머스터드 핫소스를 얹어 매콤함을 강조했다.

‘HOT 떡볶이’와 ‘HOT 비빔우동’도 각각 떡과 우동사리에 핫소스를 베이스로 만든 특제 양념에 비벼먹는 즉석식이다.

컬래버레이션 상품 패키지에는 상품마다 각기 다른 NCT-REX 캐릭터가 삽입됐다. 또 노래의 후렴구인 ‘골라마디쉬’와 캐릭터들의 이름을 활용한 재미있는 해시태그 문구도 찾아볼 수 있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은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것으로 자체 개발한 특제 핫소스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관심사를 면밀히 분석해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