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환경분야 소셜벤처 육성
아모레퍼시픽, 환경분야 소셜벤처 육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3.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1일까지 공모 진행…멘토링·기초교육 제공
아모레퍼시픽 CSR 비전 로고
아모레퍼시픽 CSR 비전 로고

아모레퍼시픽은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연결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 공모를 오는 4월1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임팩트 창출·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하여 지원하고 오픈이노베이션 연결 기회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새롭게 발표한 ‘2030 A MORE Beautiful Promise’의 5대 약속 중 환경분야 실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팀이면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소셜벤처는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들과 함께 엠와이소셜컴퍼니의 밀착 멘토링과 기초 교육을 제공받는다. 스타트업과 ESG, 혼합 금융과 자본조달 등 국내외 주요한 임팩트 트렌드에 맞춰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된다.

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NGI 디비전 등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고 상호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면 실제 협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내부의 혁신을 추동하고 소셜벤처는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의 막바지에 열릴 데모데이로 임팩트 투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신청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