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월말 김어준 '이재명·윤석열 후보 시대정신 소개'
팟빵, 월말 김어준 '이재명·윤석열 후보 시대정신 소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3.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말 김어준 2월호 발행, 총 8개 에피소드 수록
월말 김어준 2월호 포스터.[이미지=팟빵]
월말 김어준 2월호 포스터.[이미지=팟빵]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은 다가오는 대선을 주제로 ‘월말 김어준’ 2월호를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월호 철학 코너에선 오는 9일 진행되는 20대 대통령선거를 주제로 박구용 철학자가 함께 한다. 이 코너에선 헤겔이 개념화한 시대정신과 존 듀이, 시드니 훅 등의 학자가 주장한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가 대변하는 시대정신을 분석했다.

박문호 전자공학박사가 함께하는 과학분야에서는 유전자(DNA) 구조와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한다. 또 관련 기술이 인류의 수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이유를 소개한다.

인터뷰 편에서는 △농기구에 인공지능(AI)을 결합한 로봇을 개발하는 김보영 심바이오틱 대표 △해조류로 플라스틱을 만드는 차완영 마린이노베이션 대표 △버섯으로 고기 및 가죽을 생산하는 사성진 마이셀프로젝트 대표가 참여해 환경과 비즈니스를 결합한 어스테크(EarthTech)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 외 △노성두 미술사학자가 레오나드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작품을 특유의 유머와 예리함으로 풀어낸 미술 편 △스탈린의 블랙리스트였던 쇼스타코비치를 다룬 클래식 등 총 8개 분야 에피소드가 수록됐다. 월말 김어준 2월호는 팟빵의 PC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팟빵 매거진 제작팀은 “이번 2월호는 대선을 앞두고 그와 관련된 이슈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나아가 최근에는 청취자들이 생생한 녹음 현장감 일부를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에 월말 김어준 채널을 신설했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