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영업익 24% 증가한 971억…국내외 고른 성장
휴젤, 영업익 24% 증가한 971억…국내외 고른 성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2.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2452억, 전년대비 16% 증가…'레티보' 수출 등 사상 최대
휴젤 CI
휴젤 CI

휴젤이 또 한 번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갈아치웠다.

휴젤은 2021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452억원, 영업이익 971억원, 당기순이익 60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비 16.2% 늘었다. 영업이익 역시 전년비 24.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도 2.6%포인트(p) 오른 39.6%를 기록하며 성장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휴젤은 국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선도 지위 확립, 글로벌 시장 내 가시적인 매출 성장을 최대 매출 경신의 주요 동력이라 설명했다.

실제 회사 대표 제품 보툴리눔 톡신의 지난해 국내외 매출은 전년비 13.8% 증가했다. 이미 시장의 50% 가까이 점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 타이틀을 거머줬다.

지난해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6.3%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국내 기업 처음으로 진출한 중국 시장 매출이 본궤도에 오르며 아시아 매출이 전년비 30.7% 늘었다.

휴젤은 지난해 2월 ‘레티보(수출명) 온라인 론칭회’를 시작으로 중국 현지 유통을 본격화했다. 중국 유통 파트너 사환제약과 현지 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 협업 아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로 진출 첫 해 목표였던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했다.

HA(히알루론산)필러 역시 국내와 해외 시장 매출이 각각 전년비 24.1%, 24.4% 늘었다.

라틴아메리카의 경우 각국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 아래 지난해 보툴리눔 톡신 매출이 전년비 2배(129.7%)이상 급증한 데 이어 동기간 HA필러 매출도 3배(260.8%) 이상 껑충 뛰었다.

영국 등 주요 국가를 기반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유럽 역시 지난해 전년 대비 62% 증가한 매출을 달성하며 현지에서의 시장 입지를 꾸준히 넓히고 있다.

휴젤은 올해 국내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시장에서의 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쌓아온 주요 성과를 주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주요 3개국의 현지 시장 진출 완료를 중점 과제로 삼았다.

먼저 지난해 가장 앞서 시장에 진출한 중국의 경우 올해 시장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럽은 1분기 첫 선적·론칭을 앞두고 있다. 휴젤은 이번 프랑스 진출을 비롯해 올해 내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11개 진출을 완료해 내년까지 유럽 36개국 진출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지난해 3월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던 세계 최대 톡신 시장 미국의 품목허가 획득이 올해 상반기로 예상됨에 따라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전략을 수립 중이다.

또 올해 3분기 내 캐나다와 호주의 품목허가 획득도 점쳐지고 있다.

휴젤은 기존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에 이어 7년 만에 새롭게 론칭, 600억원 규모 ‘스킨부스터’ 시장까지 영역을 넓힌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바이리즌’으로 필러 사업 확대에도 더욱 매진한다.

휴젤 관계자는 “제품 안전성과 유효성, 차별화된 영업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오랜 시간 쌓아온 휴젤의 기업 가치와 신뢰도를 통해 다시 한 번 사상 최대 매출 경신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중국, 유럽, 미국을 비롯해 세계 주요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는 만큼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의 글로벌 선도기업 도약’이라는 기업 기치 실현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