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2PM 준호·워너원 강다니엘 제치고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PM 준호·워너원 강다니엘 제치고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2.02.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홈페이지)
방탄소년단 지민.(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홈페이지)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등극했다. 2위와 3위는 2PM 준호와 워너원 강다니엘이 각각 차지했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2일부터 지난 2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611만8323개를 추출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에 등극했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빅데이터 1억2920만8295개와 비교하면 25.6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7만7420 미디어지수 95만9406 소통지수 234만9182 커뮤니티지수 139만6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만2902로 분석됐다.  

2위,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만414 미디어지수 123만5640 소통지수 104만995 커뮤니티지수 93만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만7152로 분석됐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만5612 미디어지수 120만1963 소통지수 83만3122 커뮤니티지수 85만6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만7058로 분석됐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4425 미디어지수 37만5254 소통지수 152만7327 커뮤니티지수 139만6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만3602로 분석됐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6514 미디어지수 55만9312 소통지수 129만1261 커뮤니티지수 116만4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만190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2022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여행하다, 인증하다, 수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주, 인스타그램, 코로나'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78.50% 기록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지민은 경미한 인후통과 복통 증세로 인근 병원 응급실에서 PCR(유전자증폭) 검사와 정밀 검사를 받고 지난달 3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