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태백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2.01.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설 연휴기간(1월 29일 ~ 2월 2일)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각종 재해・재난에 대비해 유관기관 및 단체 간 비상연락 체제를 구축해 상황발생시 신속대응을 위한 관리태세 강화를 위해 △방역‧재난관리 강화 △명절물가 안정관리 △교통안전강화 △생활 민원 처리 △비상진료 및 보건의료 △쓰레기 관리 △가축전염병 대책 등 9개 분야에서 총 105명이 연휴기간 동안 비상근무를 하게 된다.

또한, 폭설 등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한 안전 관리대책을 강화하고 비상시를 대비해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물가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는 한편 명절 성수품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해 수급상황 관리 및 불공정 상거래행위 지도・단속을 펼친다.

또한, 쾌적한 연휴를 위해 쓰레기 대책 상황반을 편성해 배출된 생활쓰레기를 오는 1월 29일, 31일, 2월 2일에 집중 수거하는 등 쓰레기 관련 민원에도 신속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특별교통대책 상황반은 상황 발생 시 긴급조치를 시행할 수 있게 대비하고 대중교통시설 방역도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