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 개최
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2.01.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공청회는 인공지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유튜브 채널 ‘윤영찬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포럼 대표의원인 윤영찬 의원은 지난해 11월 인간에 의해 통제 가능한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해 ‘알고리즘 및 인공지능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공청회를 위해 윤의원은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기술의 소관 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적극적으로 협의했으며 학계와 산업계의 전문가들도 참여해 법안과 정책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윤 의원은 “인공지능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법 제정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산업계, 연구계, 법조계 전문가와 정부가 한 자리에 모인 만큼 통제 가능한 알고리즘과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지혜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디지털 혁신과 미래 포럼은 바람직한 디지털 혁신 기술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가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 제시하기 위해 조직된 국회 의원연구 단체다. 대표의원은 윤영찬 국회의원, 연구책임의원은 김남국 국회의원이 맡고 있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