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방서 '사이다' 무지개 민원 정책 추진
거창소방서 '사이다' 무지개 민원 정책 추진
  • 신중강 기자
  • 승인 2022.01.14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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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창소방서는 민원인의 불쾌, 짜증 및 불만을 유발하는 답답한 민원업무 처리를 '사이다' 같이 속 시원하게 해결하고자 무지개 민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지개 민원 정책은 크게 △무지개 적극정책(고령 안전관리자 현장중심 화재안전 컨설팅) △무지개 역량강화 정책(청렴 실천결의 대회, 민원업무 역량 강화, 외근부서 민원업무 향상) △무지개 친절정책(굿-이브닝 민원실 예약제 운영, 액자형 증명서 발급, 증명서 QR코드 제공) 등 3개 분야 7가지로 나뉜다.

정책 내용 중 굿-이브닝 민원실 예약제는 월·화·목·금요일만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다.

정순욱 서장은 "고구마 먹은 듯 답답했던 민원업무 처리를 무지개 민원 정책으로 사이다 먹은 듯이 속 시원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거창/신중강 기자

shinjk0429@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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