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행복드림냉장고 운영 현장 방문
안승남 구리시장, 행복드림냉장고 운영 현장 방문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2.01.1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 방문… 동별 운영현황을 면밀히 살피고 봉사자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경기 구리시는 지난 12일 ‘행복드림냉장고’ 사업 추진현장 3개소(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를 방문해 동별 운영 현황을 살피고 봉사자에 대한 격려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봉사자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취약계층 70가구에 지원한다.

구리시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2021년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사업 공모사업에 선정 8개 동에 냉장고와 냉동고를 설치하고 중장년 취약계층 1인가구 200명을 대상으로 월평균 2회 식품·생필품을 무료 지원하는 내용의 사업이다.

올해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비 2950만 원을 지원받아 배분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결식 우려 1인 취약계층’ 대상 식품·생필품 등을 8개 동에서 월 2회 동시 운영할 계획이다.

매월 2·4주 화요일은 후원의 날인 ‘기부데이(Give Day)’로 지정, 누구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후원금(CMS)을 비롯하여 집에서 만든 식품이나 남는 생필품 등을 지원 가능 이는 자원공유 및 순환을 바탕으로, 구리시의 ‘그린뉴딜’ 정책과도 부합한다.

매월 2·4주 수요일은 나눔의 날인 ‘드림데이(DREAM DAY)’로, 기부데이에 지원받은 반찬, 생필품 등과 배분사업비로 준비한 식품 등을 결식 우려 취약계층 210가구에 지원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행복드림냉장고 사업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나눔과 소통을 통한 식생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그린뉴딜’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구리시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구리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onyoung5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