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12.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운용사 최초 실버버튼 자격 갖춰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10만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2015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지 6년여만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공식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자산운용' 구독자 수는 2일 기준 10만2000명이다. 국내 자산운용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10만 구독자를 달성한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처음이다. 10만 구독자 달성 채널은 유튜브 공식 인증 후 실버버튼을 받게 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5년 12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유튜브 채널 첫 영상은 2018년 9월 20일 게재한 '미래에셋이머징마켓리더펀드' 소개 동영상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했으며, 작년 11월에 100번째 콘텐츠로 '미래에셋글로벌뉴그로스밸런스EMP펀드' 소개 동영상을, 올해 8월에는 200번째 콘텐츠 'TIGER 차이나반도체 FACTSET ETF' 소개 동영상을 게재했다.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는 220개 콘텐츠가 게재돼 있다.

다양한 콘텐츠가 게재됨에 따라 구독자 수도 늘어나기 시작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지 5년여만인 작년 10월 구독자 1만명을 돌파했다. 구독자수는 이후 올해 5월에는 5만명을, 12월에는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고 있다. '언택트 인터뷰'에서는 펀드매니저가 외계인과 언택트 인터뷰를 통해 펀드 투자 포인트를 살펴 보며, '든든한 연금 준비'에서는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정보를 전달한다. '제펀제소(제 펀드, 제가 소개합니다)'는 펀드매니저가 직접 자신이 운용하는 펀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이외에도 '60초 펀드', 'BBIG 투자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등의 콘텐츠가 있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는 '부품부터 완성차까지, 새로운 모빌리티 산업에 투자합니다'다. '제펀제소(제 펀드, 제가 소개합니다)' TIGER 퓨처모빌리티액티브 ETF 편인 해당 콘텐츠는 올해 6월3일 업로드됐으며, 조회수 약 14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두번째, 세번째로 조회수 높은 콘텐츠는 올해 7월13일 업로드한 'BBIG? ㅂㅂㅇㄱ? 세상을 바꾸는 4가지 메가트렌드에 투자하는 방법'과 '전세계를 바꿔갈 BBIG 테마에 투자합니다(제펀제소 - TIGER 글로벌BBIG액티브 ETF편)'이다.

생방송(라이브) 콘텐츠도 있다. '펀드데이트' 코너는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인 12시30분에 진행하는 코너로 펀드소개와 트렌드 및 시황정보 등을 전달하며 소소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로벌투자 라이브'는 글로벌 시황, 신규 상장 ETF 안내, 펀드 소개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글로벌투자 라이브'는 라이브 종료 후 다시 보기를 제공한다.

박종관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본부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테마 분석, 상품 분석 등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Q&A 형식 콘텐츠로 투자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등 고객과 교류하는 채널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