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산물 쇼핑몰 ‘사이소’대박
경북 농산물 쇼핑몰 ‘사이소’대박
  • 경북도/마성락기자
  • 승인 2009.10.0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10억원 돌파…작년대비 256% 성장
경북도 농산물 쇼핑몰’사이소‘ 매출이 10억 원을 돌파 하는 등 성장세를 타고 있어 올해 매출 목표 15억 원 달성은 무난 할 것으로 보인다.

8일 경북도(김관용 지사)에 따르면 2006년 전자상거래 쇼핑몰로 구축한 경북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 매출 등 10월 현재 10억원을 돌파하는 대박을 터트려 수입농산물 급증과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어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다.

지난 7일 현재 ‘사이소(www. cyso.co.kr)’에서 판매한 농특산물은 10억0184만2천원, 지난해 매출액 3억9천만원 대비 256%로의 성장추세이다.

이는 금년도 매출 목표 15억원을 달성을 위해 입점농어가와 연계한 실질적 토탈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이다.

지난해부터 브랜드 파워 향상 및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해 G마켓 등 오픈마켓과 연계 판촉,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 키워드 광고 강화, 인터넷 기획행사 개발, 직거래장터 등 오프라인 행사시 홍보부스 운영, 수도권 소비자 공략을 위한 아파트, 지하철 광고 등 시장 맞춤형 홍보를 시행했다.

또한, 사이소입점농가협의회를 구성,10월까지 4차례 협의회 개최 및 사이소운영방안 토론회(6월) 등을 통한 소비자 신뢰 확보방안 모색과 입점농어가의 권리와 의무를 확정하기 위한 입점농어가 이용약관을 제정, 관리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했다.

경북도 관계자는”’사이소‘가 복잡한 농특산물 유통과정을 축소함으로써 향후 경북 농특산물 유통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율을 높임으로서 농특산물 유통 패러다임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사이소(www.cyso.co.kr)’가 경기침체와 곡물가 및 원자재가 상승 등 여러모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 농어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