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콘텐츠진흥원, 소상공인 우수제품 판매
경기도-콘텐츠진흥원, 소상공인 우수제품 판매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10.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경기로운 캠핑생활 라이브 쇼핑 특별기획전’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소상공인의 우수제품을 판매하는 ‘경기로운 캠핑생활 라이브 쇼핑 특별기획전’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오는 19일 진행한다.

17일 도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는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엄선한 도내 우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5곳이 참여한다. 판매 상품은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우수상품들이다.

‘핫쿡볼 파티팩 2SET’ 8000원, ‘100% 찻잎 밀크티 보틀형 3개 냉침 콜드브루’ 1만1000원, ‘블랙푸드 건강한끼’ 35g 10개입 2만360원 등이 있다. 모든 판매 제품을 대상으로 하나 구매 시 하나를 더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캠핑 유튜버로 떠오른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미디어콘텐츠 창작자)’ 녜미누 TV의 녜미누가 출연해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소통 판매)로 판매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보증하는 우수한 사회적가치 생산품 구매를 통해 착한 소비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라며 “경기도형 문화뉴딜 사업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경기도 내 주요 상권과 소상공인들의 자립과 상품홍보,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로운 캠핑생활 라이브 쇼핑 특별 기획전’은 ‘경기도형 문화뉴딜 시즌II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가 지난달 처음 ‘추석특집 라이브 쇼핑 특별 기획전’에 이어 시행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악화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문화콘텐츠와 상권 활성화를 접목한 ‘문화뉴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도는 이번 기획전을 비롯해 추후 경기도가 육성한 1인 크리에이터들,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발굴한 작가 31인, 경기도 동네책방 등이 참여한 우수 문화콘텐츠 기획전을 연속으로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