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성탄탄축제 온라인 개최
태백시, 장성탄탄축제 온라인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10.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온라인을 통해 장성탄탄축제 ‘활기찬 동행’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장성탄탄축제는 16일 온라인으로 개막식이 열리며 장성주민이 함께 참여해 제작한 축제 영상을 시 공식 유튜브 ‘태백과사전’과 장성시장 주차장 대형스크린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인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은 비대면 미션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정된 명소에서 사진을 찍어오는 주민들에게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해 지역의 명소를 홍보할 계획이다.

폐막식은 30일 오후 4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영상에는 미션프로그램에 제출한 주민들의 인증샷과 제작과정 등 영상이 송출된다.

신승하 장성동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축제를 결정하고 마을의 명소를 알리기 위한 축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 주민 모두가 함께 해주셨다"면서 "장성동 곳곳의 숨겨진 명소들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함께 해주신 동민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강점희 장성동장은 “이번 축제준비는 장성동의 모든 사회단체와 주민들이 합심해 만들어가는 ‘장성 주민들의 활기찬 동행’이었으며 축제 기간 중 주민들의 비대면 참여를 통해 장성에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